-
Prototype pattern. 프로토타입DesignPattern/Creational Patterns 2013. 10. 29. 17:12
Prototype pattern. 프로토타입
- Prototype은 object를 생성할 때, 원형의 instance를 통해서 obejct의 type을 결정한다.
즉, 생성할 객체들의 타입이 프로토타입 인스턴스로부터 결정되도록 하며, 해당 인스턴스는 새로운 객체를 만들기 위해 자신을 복제하는 clone 메소드를 제공해야 한다.
이 패턴이 사용되는 경우는
abstract factory pattern과 반대로, obejct 생성자를 sub-class하는 것을 피하거나,
일반적인 방법에서 새로운 obejct를 생성할 때(new와 같은 keyword), 불가피하게 생기는 막대한 비용을 피하고자 할 때 사용한다.
Structure
1. UML diagram
'DesignPattern > Creational Patterns' 카테고리의 다른 글
Singleton pattern. 싱글턴 (0) 2013.10.31 Factory method pattern. 팩토리 메소드 (0) 2013.10.25 Builder pattern. 빌더 (0) 2013.10.25 Abstract factory pattern. 추상 팩토리 패턴 (0) 2013.10.25